8월 10일 업데이트로 린의 2차 무기인 블뤼테가 추가 되었고 이와 함께 용사의 인장 상점이 개편되었습니다. 


용사의 인장 상점 개편 보기


 용사의 인장 상점 개편으로 이제 용사의 인장만 있으면 100%확률로 최대 13강까지 강화가 가능해졌습니다. 골든타임으로 10강권을 받았기도 했고 새로 나왔으니 써봐야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강화를 한번 해봤습니다.




준비물



 


 먼저 준비물로 90제(95제는 사용 불가) 10강 주황 레지나 드레이크와 11강 고정 강화석(용사의 인장 120개)12강 고정 강화석(용사의 인장 150개)가 필요합니다. (무기의 경우 봉인된 힘만 주황이면 12강까지 만들 수는 있지만 전승석이 교체비보다 싸고 100%로 강화가 성공되기 때문에 굳이 껍데기로 강화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추가로 강화의 비약 5개 들어가니 강화의 비약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준비가 되셨으면 강화로 넘어가겠습니다.



강화


 10강 주황 레지나 무기가 필요한데 저는 골든 타임에서 받은 10~15강권(이라 쓰고 10강권이라 읽는다)을 사용해 10강 무기를 만들었습니다. 하지 않는 허크 캐릭터에 용사의 인장이 270개가 있고 귀속해제+1권이 있어서 허크 캐릭으로 진행했습니다.


 +  = 


 10강 무기가 준비되었으면 이제 강화를 하시면 됩니다.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강화의 변경된 점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제는 꼭 퍼거스에게 가지 않아도 인벤토리에서 어디서든 바로 강화할 수 있습니다. 퍼거스에게 귓속말로 강화되게 해달라고 해도 이제 안됩니다. 물론 귓속말 해도 안될껀 안됩니다. 




 강화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뜨고 고정 강화석을 붉은 내모칸 안에 있는 낙원의 강화석과 교체해 줍니다. 아이템 강화 버튼을 누르면 무섭게도 파괴될 수 있다는 경고 메세지가 뜹니다만 100% 강화 성공이기에 신경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100% 성공이므로 가볍게 무시하고 예를 누른다.



 12강도 같은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 100% 12강 강화에 성공하게 됩니다. 최종적으로 만들어진 12강 무기에는 +1 품질권까지 발라줬습니다.




13강까지 100% 성공인데 왜 바로 하지 않았나?


 12강까지만 강화를 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13강 부활 강화의 룬(용사의 인장 150개)을 쓰면 파괴 후 복구된 상태인 토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막귀인 12강 무기라면 바로 +13강 부활 강화의 룬을 사용하면 되지만 풀귀 상태의 무기라면 아직 안전하게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세 번 있습니다. 바로 파괴 보호의 룬을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파괴 보호의 룬을 읽어보시면 강화 실패시 -1강화와 남은 귀속 해제 횟수가 1씩 차감된다고 설명이 되어있습니다. 이를 이용해 용사의 인장만 있다면 최대 3회까지 13강이상 강화에 도전하실 수 있습니다. (14강 이상 강화하는데 파괴 보호의 룬을 사용하는건 비추천합니다.) 파괴 보호의 룬을 사용하고 13강을 도전하다 실패하면 12강 무기가 11강 무기로 다운되지만 용사의 인장만 있다면 다시 100%로 12강을 만들 수 있고 파괴 보호의 룬(용사의 인장 300개)도 살 수 있습니다. (게브네의 강화석을 이용하면 3%지만 확률이 올라갑니다.) 용사의 인장이 남아 있고 오늘은 될 것 같다고 느끼신다면 파괴 보호의 룬을 사용해 강화하시면 됩니다. 저는 될 것 같다고 느낀 후 도전한 강화에 성공한적이 없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고 아패로도... 아무튼 이런식으로 강화를 도전하다 더이상 귀속해제가 불가능 할때 +13강 부활 강화의 룬을 사용하시면 13강 무기를 100%로 가지실 수 있습니다. 주의할 것은 강화를 실패한 예토무기의 경우는 강화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13강 부활 강화의 룬을 사용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가 13강 무기 100%로 만들기 였습니다. 부활 강화의 룬은 꼭 더이상 귀속 해제 불가능할때 사용하실 것을 추천드리고 용사의 인장 상점 개편 사항을 보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되겠습니다.


용사의 인장 상점 개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