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의 2차 판매가 오늘 10시에 시작되었습니다. 11번가에서 온라인 판매였는데 물량이 2만개나 되고 1인당 최대 2개까지만 구매가 가능해서 12시간이 지난 오후 10시쯤 판매가 완료되었습니다. 2차 판매중 온라인은 이미 종료가 되었고 이제 5천개의 컴플리트 팩 초회판을 판매하는 오프라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는 7월 30일 일요일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런칭 행사는 광안리에서 열리게 됩니다. (행사 시간은 추후에 공지 한다고 하니 공지가 올라오게 되면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시다 시피 7월 30일부터 블리자드 가맹 PC방에서는 리마스터의 출시 이전에 사전 플레이를 할 수 있는 날인데 전 세계 유일하게 한국에서만 사전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공지 내용에 의하면 30일 00시부터 플레이 할 수 있는게 아니라 칭 행사가 끝나고 난 후부터 플레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날 행사는 5천장의 컴플리트 팩 초회판의 판매 뿐만이 아니라 이벤트 매치다양한 현장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고 합니다.

 이전의 공지에서는 광안리 런칭 행사장에서 5천장을 판다고 공지했었는데 현장 판매 수량과 다른 유통 경로에 대해서 추후 안내해 준다고 살짝 공지가 바뀌었습니다. 

 이벤트 매치는 아직 섭외가 안된건지 추후에 공지한다고 하는데 각 종족별로 대표적인 선수들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테란의 임요환, 저그의 홍진오, 프로토스의 박정석이 유력해 보이는데 이윤열이나 박성준, 김택용도 인지도가 높은 편이라 나올 수 있을것 같아 보이고 게임은 아니지만 한창 활동중인 기욤 페트리도 나올수 있을것 같은데 일단은 공지가 나올때까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다양한 이벤트는 현장 이벤트와 무대행사가 예정되어있다고 하는데 이 역시나 확실하게 공지되지는 않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 굿즈를 팔거나 코스프레 정도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도 다른 블리자드의 게임과 같이 따로 구매하지 않아도 블리자드 가맹 PC방에 가시면 구매하지 않으셔도 플레이가 된다고 하니 가끔 친구들과 피씨방가면 플레이하실 분들은 따로 구매 안하시는것도 괜찮아 보입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의 런칭 행사말고도 광안리에서는 7월~8월 토,일요일 마다 '차없는 문화의 거리'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후 9시부터 새벽1시까지 차량을 통제하고 많은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이 이야기를 하는 이유가 런칭행사 시간이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차없는 문화의 거리 시간과 겹치게 되면 정말 혼잡할 것이기 때문에 타지에서 오실 분들은 마음의 준비를 하고 오셔야 하고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이면 주차할 곳을 미리 찾아두거나 하셔야 합니다. 차를 안끌고 오실 분들은 광안리 해수욕장과 지하철의 거리가 걸어서 15분정도 걸리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컴플리트 팩 초회판을 아직 구매 못하셔서 런칭 행사에 참여하시는 분들과 재미로 참여하시는 분들은 꼭 혼잡할 것을 예상하고 오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블리자드에서 공지 했지만 다시 말씀드리면 8월 15일 출시 이후에도 구매 특전(하이브, 넥서스, 커멘드센터 스킨)이 제외된 컴플리트 팩 초회판을 추가 판매한다고 하니 부산에서 먼 분들은 출시 이후 추가판매를 노려보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수량과 자세한 일정은 아직 공지되지 않았으니 추후에 추가하거나 관련해서 포스트를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타지에 사셔서 광안리의 차없는 문화의 거리를 아직 경험해 보지 못하셨던 분들은 볼것도 많고 즐길것도 많으니 런칭 행사에 참여하시는 김에 차없는 문화의 거리도 보고 가시면 좋은 경험이 될꺼라 생각됩니다.


 이상으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