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령술사의 직업 세트아이템 중 라트마의 뼈의 옵션은 다음과 같습니다.


변경 ↓



 흔히들 말하는 디아블로2의 조폭네크와 흡사한 형태로 소환수를 사용하는데 특화된 세트 아이템입니다. 공략으로 넘어가겠습니다.


 세트 옵션이 변경 되었지만 세트 던전에는 변경점이 없습니다.



위치


 세트가 최소5부위(왕실 반지 있을때)가 있어야 도전할 수 있고 던전의 위치는 찾아가야 해서 매우 먼 편에 속합니다. 난이도는 보통이며 2막의 장막의 황무지로 워프하신 후 신성한 길을 찾아 가시면 바로 세트 던전의 포탈이 생겨납니다. 장막의 황무지가 넓은 맵이라 신성한 길을 찾는데 다소 시간이 걸립니다.





장비와 스킬 세팅



 위치가 먼 편이기 때문에 입구까지 평소의 세팅으로 찾아가신 후 포탈로 마을에 돌아가신 후 라트마 세트를 착용하고 돌아오시면 되겠습니다. 핵심 아이템은 나이루지의 순환 반지와 황도궁 흑요석 반지, 사신의 손목싸개 정도로 볼수 있고 플레이어의 재사용 시간 감소량에 있습니다. 하지만 나이루지의 순환 반지는 드랍율이 극악이라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상관은 없습니다. 제가 한 세팅은 황도궁 반지로 망자의 군대의 대기시간을 감소시키고 포식의 오라와 지속스킬인 '피는 힘이다'를 이용해 생명력 구슬을 만들고 사신의 손목싸개를 통해 정수를 회복해서 해골 마법학자를 소환하는 형태의 세팅입니다. 저도 나이루지의 순환 반지를 못구해서 없는 상태로 세팅이 되있는 상태이고 해당 세팅으로 제한시간이 3분이상 남고 클리어했습니다.






목표와 미니맵


 맵이 작은 편이지만 몬스터의 수가 많아 흘리고 가는 몬스터가 있을텐데 시간적 여유가 많기 때문에 흘리고 가는것 신경쓰지 마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망자의 군대를 쿨마다 돌려주고 정수를 모두 해골 마법학자를 소환해주면 어렵지 않게 클리어하실 수 있습니다.



 망자의 군대를 사용해야 망자의 군대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카운트 되니 쿨이 돌때마다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요약

  • 난이도 : 보통

  • 위치 : 2막 장막의 황무지에서 신성한 길로 들어가면 바로 앞에 입구가 생긴다.

  • 플레이어의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도 적용되고 나이루지의 순환 반지가 있으면 훨씬 편하다.

  • 길을 찾아가는게 멀어서 난이도는 보통으로 정했다.


 이상으로 라트마의 뼈 세트 던전의 공략을 마치겠습니다.


강령술사의 모든 세트 던전 공략과 클리어 보상 보기


디아블로3 전 직업 세트 던전 공략과 보상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