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를 좋아한다면 다양한 품종의 고양이를 접하시게 됩니다. 저는 코리안숏헤어(길고양이)를 가장 좋아하는데 켓 카페나 흔히들 집에서 키우는 고양이의 품종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리안숏헤어(길고양이)



 한국에서 길에 가다 보이는 길 고양이는 다 코리안숏헤어라고 부릅니다. 특별히 품종이 등록되어 있는게 아니라 해외의 아메리칸숏헤어나 브리티시숏헤어 같은 고양이의 품종 이름을 따와서 코리안숏헤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단색 코리안숏헤어를 보기 힘들고 간혹 특이한 색의 털을 가진 코리안숏헤어도 있습니다.


스코티시폴드



 매우 인기가 많은 품종으로 귀가 접혀있는게 특징입니다. 귀가 접혀있는 이유가 유전병 때문인데 기본적으로 관절이 약하고 유전병의 발병을 안고 살아야하는 품종의 고양이 입니다.



러시안블루



 회색의 털과 초록색의 눈을 가진 러시안블루입니다. 머리가 작고 날렵한 몸매를 가지고 있습니다.




페르시안고양이



 장모종 고양이중에서 가장 흔히 볼수 있는 품종의 고양이입니다. 넙적한 얼굴과 짧은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노르웨이숲고양이



 장모종 고양이의 하나로 만들어진 종이 아니라 자연발생했습니다. 코리안숏헤어처럼 무늬나 색이 매우 다양합니다. 고양이가 털이 매우 많이 날리는데 감수하신다면 우아한 노르웨이숲고양이가 정말 매력적입니다.



아메리칸숏헤어



 사진의 무늬나 색이 대표적입니다. 켓 카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품종의 고양이입니다.


 이상으로 흔히 볼수있는 품종의 고양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