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매니아 층을 가지고 있고 아직도 사랑받고 있는 포켓몬스터가 네모 캐릭터가 되어서 돌아왔습니다. 사실 꾸준히 포켓몬스터에 관한 게임이 나왔었기 때문에 돌아왔다고 하기는 조금 그렇습니다만, 캐주얼한 게임이 하나 나왔습니다. 5월 30일부터 닌텐도 스위치에서 서비스되고 있는데 이 포켓몬 퀘스트가 6월 중 모바일로 출시가 됩니다. 우리나라의 콘솔 게임 시장은 매우 작을 텐데 모바일로 나온다니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닌텐도 게임은 다른 플랫폼에서는 서비스되는 걸 보기 힘든데 그 자존심 강한 닌텐도가 모바일 게임이라니 신기할 따름입니다.

 아래에서 포켓몬 퀘스트의 시스템공식 트레일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켓몬 퀘스트란?


 아직 포켓몬 퀘스트를 모르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반자동이나 자동으로 몬스터를 조종할 수 있고 한 게임당 들고갈 수 있는 몬스터는 최대 3마리아직은 1세대 포켓몬인 151번까지밖에 안 나와 있는 부분 유료게임입니다. 다운로드는 무료지만 게임 내에서 편의 기능 등은 현금 결제를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완전 모바일게임과 같은 시스템인데 조금 불편하지만, 모바일게임처럼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아쉬운 건 아직은 온라인 대전이 없고 1세대 포켓몬스터밖에 없는지라 아쉬울 수 있겠지만 추후에 추가될 수 있으니 기대해 봐야 할 것 같습니다.




 캐주얼한 게임으로 어린이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만들어져있습니다. 그래픽을 보면 참 재미있습니다.


 멈뭄미와 고먐미를 아십니까? SNS와 커뮤니티에서 인기 많았던 사진이 있습니다. 바로 아래 사진입니다.



 털을 각지게 깎아서 동글동글하던 동물들의 각이 살아나 있는 모습인데 무척 귀엽습니다. 이 이야기를 왜 하냐 하니 바로 포켓몬 퀘스트의 그래픽이 바로 이러한 형태를 띠고 있습니다.



 안 그래도 귀엽던 포켓몬스터들이 네모네모하게 나옵니다. 요즘 어린이들은 포켓몬스터를 모를 수도 있지만, 저처럼 포켓몬 세대인 분들은 추억을 되새겨 보는 재미난 시간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바일은 언제 출시하나요?


 아직 정확한 날짜는 나오지 않았습니다. 올해 6월 말 출시 예정 중이고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동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공식 트레일러를 첨부하고 포스트를 마칩니다.